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피엔에이치테크(239890)] OLED 소재 국산화의 첨병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135 2021/06/29 09:05

게시글 내용

OLED 소재 개발/생산 업체

피엔에이치테크는 OLED 패널 생산에 사용되는 유기 재료를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다. 주요 제품은 고굴절 CPL, red prime/host, blue host, 기타 촉매 및 원료이고 주요 고객사는 LG디스플레이와 미국 Dupont이다. 고굴절 CPL은 기능성 재료로 동사 특허를 기반으로 국산화에 성공(일본제품 대체)해 LG디스플레이 모바일 OLED 패널에 공급되고 있고, 발광층 재료(red, blue 등)는 Dupont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LG디스플레이에 최종 공급되는 제품이다. 기존에는 모바일 패널향 중심이었으나 올해부터 장수명 blue host가 대형 OLED(WOLED)에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매출액 증가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전년대비 매출액 2배 이상 증가 예상

장수명 blue host는 올해초부터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8세대 총 140K/월) 라인에 본격적으로 적용돼 매출액이 크게 늘어난다. 또한 피엔에이치테크의 소재가 적용되는 OLED TV패널 제품 라인업이 올해 하반기부터 늘어나 blue host 매출액은 내년에도 올해 대비 2배 수준으로 늘어날 것이다. 모바일 OLED 패널용 소재의 경우, 고굴절 CPL과 blue host가 작년에 소량 공급되면서 약 50억원의 매출액이 발생했다. 올해부터 해당 소재가 양산 적용되고, LG디스플레이의 생산량이 작년 대비 2배임을 감안하면 관련 소재 매출액은 2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전사 매출액은 3년간 연평균 19% 증가했는데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배 이상 늘고, 연간 영업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포텐셜 충만

동사는 2023년 양산을 목표로 blue 발광 보조층과 P-dopant 소재 국산화를 진행 중이다. 해당 재료는 해외 OLED 소재 업체 의존도가 높고 국산화 니즈가 큰만큼, 양산 성공 시 부가가치가 클 것이다. 이처럼 피엔에이치테크는 OLED용 기능성 소재 개발과 소재 국산화를 통해 제품과 고객사를 다변화하고 있어 높은 매출액 증가율이 예상되며, 이에 맞는 높은 밸류에이션을 부여 받을 전망이다.

한투 김정환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