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이노테라피가 걸어나갈 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05 2019/06/07 01:54

게시글 내용

이노테라피가 앞으로 걸어나갈 길을 짐작해 보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그들이 갖고 있는 특허를 살펴보는 일이다. 이노테라피가 출원하여 국내특허로 등록되어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것이 바로 이노테라피가 앞으로 걸어나갈 길이다. 


 * 카테콜기가 결합된 키토산 또는 폴리아민 및 말단에 티올기가 결합된 폴락소머를 포함하는 하이드로젤 및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지혈제

- 본 발명은 카테콜기가 결합된 키토산 및 말단에 티올기가 결합된 플루로닉을 포함하는 접착성 하이드로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생체 내외에서의 안전성을 갖고, 온도 감응적이며, 지혈효과가 우수 하여 생체 접착제로서 이용 가능한 접착제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의료용 접착제, 유착 방지제 및 표면 흡착 방지제에 관한 것이다.


* 총경동맥 또는 상시상 정맥동에 출혈이 유발된 지혈제 성능평가 동물모델 및 그 용도

- 본 발명은 지혈 효능평가 동물모델 및 그 용도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총경동맥(Common Carotid Artery (CCA)) 또는 상시상 정맥동(Superior Sagittal Sinus (SSS)) 에 출혈이 유도된 지혈 효능평가 동물모델 및 상기 효능평가 동물모델을 이용한 지혈제의 스크리닝 방법 및 효능 평가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지혈 효능평가용 동물모델은 지혈제에 대한 지혈 효과를 부작용 없이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어, 지혈제의 스크리닝 및 효능평가에 유용하다.


* 즉각적인 지혈능을 보유한 무출혈 주사바늘의 제조방법

- 본 발명에 따른 산화된 카테콜기( )가 키토산에 도입되어 가교된 키토산으로 코팅된 주사바늘은 주사시 발생하는 출혈을 즉각적으로 억제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 항암치료 환자, 혈우병 환자 등 지혈능력이 떨어지는 환자뿐만 아니라 혈액거부반응을 보이는 환자, 어린이의 주사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심장과 같은 박동이 강하고 혈액이 많은 장기의 출혈도 즉각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 탄닌, 폴리에틸렌글리콜 및 물, 저급 알코올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포함하는 접착제 조성물

- 본 발명은 탄닌, 폴리에틸렌글리콜 및 물을 포함하는 접착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독성이 거의 없고, 기존의 탄닌 접착제와는 달리 열경화성 경화제 없이도 접착이 가능하며, 물에 잘 녹지 않아 수분 저항성을 가지므로 의료용 접착제로 사용이 가능한 접착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접착제는 독성이 거의 없고, 기존의 탄닌 접착제와는 달리 열경화성 경화제 없이도 접착이 가능하며, 물에 잘 녹지 않아 수분 저항성을 가진다. 따라서, 본 발명의 접착제는 다양한 습식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의료용 접착제, 서방형 약물 전달체, 유착방지제 및 세포 및 단백질 흡착방지제로 이용될 수 있다.


* 카테콜기가 도입된 키토산 멤브레인 및 이의 제조방법

- 본 발명은 카테콜기가 도입된 키토산 멤브레인을 포함하는 구강 점막용 패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카테콜기가 도입된 키토산 멤브레인은 굴곡진 구강 내 점막의 표면에 효과적으로 접착될 수 있으며, 장기간 지속적으로 약물을 방출할 수 있기 때문에 구강 점막염, 구강암, 구내염, 백반증, 수족구병, 구강결핵, 구강 칸디다증, 치주염 등 다양한 구강 내 질환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기반의 프로테오믹스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에 의한 서비스 제공방법

- 본 발명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응답해서 프로테오믹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기반의 프로테오믹스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가 수행되어야 할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의 순서를 입력하는 워크플로우 정의 모듈;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에 따른 입력 파일 및 출력 파일 형식으로 샘플데이터의 정보를 변환하는 입출력 정보 변환 모듈; 및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수행시키기 위해 프로그램별로 실행 스케줄러(job scheduler) 모듈에 제출가능한 스크립트(script)를 생성하는 실행 스크립트(job scripts)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카테콜 기 및 산화된 카테콜 기가 도입되어 가교된 키토산으로 코팅된 무출혈 주사바늘

- 본 발명은 카테콜 기 및 산화된 카테콜 기가 도입되어 가교된 키토산으로 코팅된 무출혈 주사바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무출혈 주사바늘은 주사시 발생하는 출혈을 억제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 항암치료 환자, 혈우병 환자 등 지혈능력이 떨어지는 환자뿐만 아니라 혈액거부반응을 보이는 환자, 어린이의 주사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 생체 이식형 전극 어셈블리

- 신경 자극 전극용 탄소 소재와 이를 포함하는 전극 어셈블리 및 신경 자극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신경 자극 전극용 탄소 소재는 탄소 섬유로 이루어지는데, 이 탄소 섬유의 두께는 1∼1000 μm, 선밀도는 0.01∼5.00 g/cm, 형상비는 100∼1,000,000이다. 이러한 본 발명의 탄소 섬유 소재는 특히 탄소 나노튜브를 건식 방적한 뒤 액체 기반 조밀화 처리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본 발명의 신경 자극 전극용 탄소 소재는 심부뇌 자극, 척수 자극 등의 분야에 쓰일 수 있다.


이 중 '생체 이식가능 전극조립'이 일부 지역에서 해외특허를 등록했으며, 얼마 전 캐나다와 호주 등에서 '카테콜 그룹과 산화된 카테콜 그룹을 갖는 가교결합 키토산으로 코팅된 지혈의 주입 니들'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