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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259960)]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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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54 2022/07/11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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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는 실적 예상


-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4,533억원(YoY -1.3%, QoQ -13.3%), 영업이익 1,741억원(YoY -0.1%, QoQ -44.2%)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


- BGMI를 제외한 모든 라이브 게임 매출이 전분기 대비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며, 특히 매출의 50% 를 담당하는 텐센트 ‘화평정영’ 기술수수료 매출이 전분기 대비 30% 가량 감소한 것으로 추정됨.


- 비용 측면 특이사항으로는 1) 태국 PNC 이스포츠 대회 개최로 지급수수료가 전분기 대비 증가하고 2) 2분기에도 크래프톤 주가가 하락하며 1분기에 이어 주식보상비용 환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 다만 주식보상비용 환입 규모는 1분기 대비 대폭 감소할 것.


- 3분기 기존 게임들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3분기부터 탑라인의 반등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 다만 대규모 업데이트 및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 주식보상비용 정상화 등의 영향으로 이익 단에서의 반등 시점은 1Q23이 될 가능성이 높음.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 일자 확정


-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가 12월 2일로 확정. 출시 일자 가까워질수록 추가적인 영상 공개되며 기대감 고조될 것으로 예상. 당사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에 대해 초기 한달 100만장, 라이프타임으로는 400만장의 판매를 가정. 2011년 출시했던 ‘데드스페이스2’ 판매량이 400만장이었고 PC로도 출시한다는 점 감안하면 다소 보수적인 가정일 수 있지만 장르적 특성을 고려했음.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


-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는 기존 33만원에서 30만원으로 하향. 2분기 실적 추정치 하향에 따른 12M FWD EPS 감소를 반영.


- 최근 2주간 동사의 주가는 13% 정도 하락하며 여타 대형 게임주 대비 언더퍼폼했음. 실적에 대한 우려가 뒤늦게 반영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판단. 다만 실적에 대한 우려는 현재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고 판단하며 연간으로 봤을 때 게임주 중에서는 하방 경직성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판단.


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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