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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293490)] 기대에 부합한 실적, 전망에 대한 우려는 경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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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86 2022/08/04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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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22 Review


카카오게임즈 2Q22 매출은 3,388억원(YoY +161.7%), 영업이익은 810억원(YoY +900.2%) 기록. 애드센스 매출의 회계처리 변경(총매출→순매출 인식) 감안시 매출과 영업이익 시장 예상치(매출 3,546억원, 영업이익 784억원)에 부합. 2,281억원을 기록한 게임 매출 중 ‘오딘’은 대만 지역(1분기말 출시) 성과 온기 반영되며 국내와 대만 지역 합산 일매출 20.9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 6월말 출시된 ‘우마무스메’ 초기 일매출은 10억원 수준 반영 추산. 기타 매출은 카카오 VX 성수기 효과와 세나테크놀로지 반도체 수급난 해소로 1,108억원 기록(YoY +319%, QoQ +48.6%). 영업비용 중 인건비는 인력증가율 안정화로 QoQ +6%, 마케팅비는 신작 홍보에도 불구 효율적 집행으로 매출 대비 6% 집행.


3분기 한국과 대만 지역 ‘오딘’ 일매출은 하향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나, 대만 진출과 서버 이전 준비로 컨텐츠 업데이트가 느렸던 2분기에 비해 주요 업데이트 속도 빨라지며 하향 속도 완화되어 15억원 수준을 기록 예상. ‘우마무스메’의 경우 7월 ‘키타산블랙’ 업데이트 직후 매출 급등 보였으나 이후 다소의 안정화 과정을 거쳐 3분기 8억원 수준 기록 예상. 하반기 인건비와 마케팅비 효율적으로 집행될 것으로 예상되나, 퍼블리싱 신작 출시에 따라 오딘 비중 감소하며 게임 매출 대비 지급수수료율은 44.4% 전망.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67,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67,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 상향은 2H22와 1H23 분기별 신작 출시 일정 구체화에 따라 산정 기준을 12MF로 변경한 것에 기인. 이번 실적발표에서 1) ‘우마무스메’의 진성 유저풀 확보와 서포트카드를 활용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매출의 급격한 하향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었고, 2) 현재 매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오딘’의 구체적인 업데이트 일정이 공개되었으며(3Q 신규 성장 시스템과 컨텐츠 리뉴얼, 4Q 공성전), 3) 기대작인 엑스엘게임즈 신작(하드코어 모바일 MMORPG)의 게임성에 대해 공유된 점 긍정적


교보 김동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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