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효성첨단소재(298050)] 최첨단 소재를 향한 20년의 집념이 현실화되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95 2022/05/30 07:17

게시글 내용

효성첨단소재의 최첨단 소재는 올해 재평가의 원년이 될 전망입니다. 전방 수요가 견고한 가운데, 지속적인 증설 추진과 판가 개선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탄소섬유는 플랜트를 100% 가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이 없어서 못 팔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동사보다 제품 경쟁력이 열위인 중국 경쟁사 Zhongfu Shenying의 시가총액은 5.3조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탄소섬유, 없어서 못 팔고 있다


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 플랜트를 100% 가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이 없어서 못 팔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항공용 수요의 급격한 개선이 제한된 상황이지만, 풍력용/태양광용 잉곳 성장로 단열재 등 산업용 그레이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골프채/고급 자전거 등 스포츠/레저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동사가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CNG 고압용기, 케이블향 탄소섬유 제품도 고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탄소섬유 수급 타이트를 반영하며, 국내 탄소섬유 수출 판가 또한 작년 3분기 이후 3 분기 연속으로 상승세에 있다.


또한 동사는 탄소섬유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탄소섬유 생산능력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4천톤의 탄소섬유 생산능력을 올해 7월 6.5천톤, 내년 4월 9천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증설 추진으로 동사의 탄소섬유 사업은 기본적으로 물량 증가 효과가 발생하는 가운데, 규모의 경제 효과가 동시에 나타나며 추가적인 원가/마진 개선이 예상된다. 참고로 동사는 2028년까지 2.4만톤의 탄소섬유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충족하려면, 2028년까지 매년 3천톤의 증설이 지속되어야 하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한편 중국 Zhongfu Shenying Carbon Fiber는 $7.7억를 투입하여, 작년 9 월 1만톤의 탄소섬유 플랜트를 가동하였다. 44%를 상회하는 GPM 등을 반영 하며, 현재 시가총액이 한화 기준 5.3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동사의 탄소섬유 부문도 지속적인 증설 추진, 내년 이후 항공용 탄소섬유의 개선 전망,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수소저장용기의 시장 개화 등을 감안할 경우 내년/내후년에 본격적인 가치평가가 반영될 가능성이 크다.


아라미드 이익, 작년 대비 7배 이상 커질 전망


동사의 최첨단 소재 중 하나인 아라미드도 올해 이익(당사 추정치)이 작년 대비 7배 이상 커질 전망이다. 아라미드 생산능력이 작년 대비 약 3배 커진 가운데, 증설 관련 보수/시운전/점검 등 일회성 비용이 제거될 전망이고, 5G 광케이블/전기차향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원재료 PPD 가격 상승으로 아라 미드 판가 또한 추가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참고로 내년 동사는 아라미드/탄소섬유 등 최첨단 소재 생산능력이 1.3만톤에 육박하는 점을 고려하면, 이를 동사 밸류에이션에 추가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키움증권 이동욱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