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바이브컴퍼니(301300)] 외형 확장과 함께 기대해볼만한 신사업들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27 2021/06/28 08:50

게시글 내용

공공부문 솔루션 사업으로 빠르게 외형 확장 중

바이브컴퍼니는 주로 공공부문에 AI를 이용한 문제해결솔루션(AI Solver)을 판매 하며 외형을 키우고 있다. 작년에 매출액이 57% 증가했는데, 정부의 정책적 지원 하에 동사의 AI, 빅데이터 관련 공공 사업 수주가 늘고 있어 올해에도 AI Solver 매출이 외형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하지만 프로젝트형 사업 특성 상 AI Solver 매출은 수익성이 낮기 때문에, 구독형서비스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핀테크 등신사업을 통해 시장을 확장시키는 것이 회사의 방향성이다. 2019년부터 대규모 인력 충원을 하며 적자를 지속하고 있는데, 신사업 진출과 서비스 강화로 인력 충원은 내년까지 지속될 것이다.

구독형서비스 강화와 수익성 개선

썸트렌드의 B2C 확장과 지속적인 매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썸트렌드는 소셜데이터를 수집해 분석을 해주는 서비스로 소셜데이터를 전수에 가깝게 수집한다는 것이 이 서비스의 차별점이다. 빅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썸트렌드의 매출도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지금까지는 주로 B2B로 매출을 창출했는데, B2C 서비스도 런칭을 준비하고 있고, 테스트 기간 중이지만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AI시장이 확대되고, AI분석툴에 대한 개개인들의 니즈가 커지며 B2B 뿐 아니라 B2C 매출도 늘어날 전망이다. 썸트렌드가 AI Solver보다 이익률이 훨씬 높기 때문에 매출 증가에 따라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다.

미래 성장동력원1. AI 트레이딩 서비스

관심을 가져볼 만한 신사업은 테크핀과 디지털트윈 두 가지다. 먼저 테크핀 사업 으로는 AI핀테크 자회사 퀀팃을 통해 AI투자 플랫폼(핀터)을 만들고 있다. AI를이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주고, 자동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인데, 추후에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투자전략, 모델을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고 수익을 나눠가질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역할까지 계획하고 있다. 현재 기술적인 구현은 완료됐고, 유사투자자문업 신청, 투자자문사 설립 등 사업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베타서비스는 10월, 런칭은 내년 1분기로 예상하고 있고, 해외 런칭도 준비 중이다.

한투 안도영, 정호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