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정몽준 다음주 대권선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331 2012/04/20 12:30

게시글 내용

조카회사 한국내화관심..

정몽준, 다음주 대선 출마 선언...박근혜 대세론에 맞불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 정몽준 전 새누리당 대표가 내주 중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대권 레이스에 뛰어든다.


정 전 대표 측 관계자는 20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선거사무소로 사용할 사무실을 알아보는 등 대선 출마 준비작업을 서두르고 있다"며 "이르면 다음주 중 출마선언이 공식적으로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전 대표가 발빠른 대선 행보를 보이는 것은 새누리당의 4·11 총선 승리로 '박근혜 대세론'이 부각되는상황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 전 대표의 측근인 안효대 의원은 지난 17일 이상돈 당 비상대책위원이 '새누리당 대선 후보로는 박근혜 위원장이 확실시되기 때문에 후보 경선이 필요 없다'고 한 발언을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안 의원은 이 비대위원에 대해 "민주주의에 대한 인식이 있는 사람의 언급인지 의심된다"며 "민주주의는 절차인데, 비대위원이 이런 언급을 하는 것 자체가 당 전체의 민주주의 의식을 의심받게 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공직선거법상 대선 예비후보 등록은 선거일(12월 19일) 240일 전인 오는 23일부터 할 수 있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면 선거사무소 개설과 사무소 앞 현수막 설치, 홍보물 발송, 명함 배포 등이 가능하다.


대선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당헌상 당 상임고문으로 위촉되는 것도 정 전 대표가 대선 출마선언을 서두르는 이유 중 하나로 꼽힌다. 당 상임고문에 위촉되면 당내 회의에 참석해 의견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박 위원장과의 경쟁 구도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갈 수 있다.


정 전 대표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여권의 다른 대권 잠룡(潛龍)들과의 비박(非朴)연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대표측 관계자는 "총선 직후 김문수 지사와 통화를 한 것으로 안다"며 "대선 레이스에서 김 지사와 경쟁할 부분과 협력할 부분이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