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지금은실적장세-매출폭증-올2분기작년매출달성,이익500%증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628 2012/07/16 16:38

게시글 내용

◆제이엠티◆

 

▷ 디스플레이용 기판(PBA) 완성 전문기업!

    작년대비 매출 90%, 영업이익 700% 폭발적실적증가중!

   

삼성-삼성 핵심부품 협력사등록!

      휴대폰및 태블릿PC용 모니터, TV, LED 등 디스플레이용 패널 PBA공급중!

애플-뉴아이패드에 신규로 본격공급시작!

서울반도체- 렌즈 타입 LED 모듈을 본격공급시작!
제이엠티는 인쇄회로기판(PCB)의 완성품인 PBA(Printed Board Assembly)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다. 전자제품 회사로부터 PCB와 회로 칩 등 부품을 위탁받아 납을 인쇄해 회로 자재를 장착시켜 PBA를 완성시키는 사업구조다. 제이엠티가 만드는 PBA는 모니터, TV, LED 등 디스플레이용 패널에 사용된다. 제이엠티는 LCD TV용 패널 PBA 시장 점유율 26%를 차지하고 있다.

제이엠티는 작년 하반기에 1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설비투자를 했다. 설비투자를 통한 신규 제품으로 태블릿 PC용 PBA 중에서 고마진인 ACF본딩 공정이 추가됐다. ACF본딩은 부품들을 커넥터를 사용하지 않고 한 방향으로 전기가 통하는 특수접착본드(ACF)로 압력을 가해 연결하는 방법이다. 커넥터를 사용하지 않아 기기의 부피를 줄이고 성능을 높일 수 있다.

 

제이엠티는 애플의 태블릿 PC인 뉴 아이패드 제품에 9.7인치 ACF본딩을 제공하고 있다.설비투자로 인한 신규 제품 매출이 반영돼 제이엠티의 1분기 매출액은 4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7% 상승했다. 매출확대로 1분기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8억원 대비 9배 상승한 75억원을 기록했다. 제이엠티는 설비투자를 통해 서울반도체에 렌즈 타입 LED 모듈을 납품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1분기,2분기,3분기 주문폭증-전공장 풀가동중!

    ACF 본딩처리 잔상이 없어 4배의 해상력을 갖는 부품 뉴아이패드에 공급중!

한편 제이엠티가 1분기에 이어 애플의 뉴아이패드 특수로 올 2분기에도 주문이 밀려 공장을 풀 가동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올 초부터 뉴아이패드 부품을 공급하기 시작했고 2분기에도 주문 물량이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공급 물량을 맞추기 위해 2분기에도 공장을 풀가동중"이라고 밝혔다.

제이엠티는 지난해 대규모 설비투자의 성과가 가시화하면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7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7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55억원으로 87% 늘어나 전년 한해 매출의 47%를 이미 달성했다. 작년 말까지 애플사에 납품하는 높은 마진의 9.7인치 ACF본딩 및 서울반도체에 납품하는 LENS 타입 LED Bar 모듈 등의 설비투자가 마무리됨에 따라 올해 초부터 매출이 급증하고 수익성도 급속 호전되고 있는 것이다.

ACF본딩 장비는 아이패드3의 경우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FPCB와 하드 PCB를 단자(커넥터)로 연결하는 게 아니고 압착을 해서 본드(ACF)로 결합하는 데 이 때 사용하는 장비다. 커넥터는 간격이 있으면 흔들림에 따라 잔상이 남아 해상도가 떨어지지만 ACF 본딩으로 결합할 경우 잔상이 없어 뉴아이패드은 아이패드2에 비해 4배의 해상력을 갖는다.

▷뉴아이패드  3세대(3G) 모델 중국 출시-최대수혜예상!

    아이패드 중국 내 시장점유율 70% 육박!

제이엠티가 애플의 뉴아이패드 3세대(3G) 모델의 중국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관련부품 주문 물량 급증 등 중국발 대형호재로 인한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신규사업인 뉴아이패드 부품 및 LED BAR 공급 물량이 급증으로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주문 물량이 몰려 공장을 풀 가동중"이라며 "중국시장에서 뉴아이패드 출시로 인한 수혜도 기대하고 있다" 밝혔다.

최근 중국품질인증센터는 차이나유니콤이 신청한 뉴아이패드 3세대 모델에 대해 중국 본토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전파사용 인증을 부여했다. 앞서 지난달 품질 안전관련 강제성 제품인증(CCC) 획득에 이어 전파인증까지 받은 만큼,출시가 임박한 상황이다.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아이패드의 중국 내 시장점유율은 70%에 육박하고 있다.

제이엠티는 올 1분기부터 신규사업인 태블릿PC용 모듈, ACF본딩 공정이 추가되어 고마진의 수익을 올리고 있고, LED Bar 모듈의 매출 및 수익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런 추세는 올해 내내 계속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제이엠티-스마트폰 배터리 부품(PCM) 신규사업도 진출-53억투자!

제이엠티가 53억원 규모의 신규 설비투자를 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0월 99억원 가량의 신규투자에 이어 지속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건은 PCM(스마트폰 배터리 부품생산 설비) 신규사업과 신규모델 물량증대에 따른 설비투자가 진행된다.
PCM(스마트폰 배터리 부품생산설비사업에 이번에 신규투자를 단행하면서 사업부문을 조금 더 키우려고 한다.
생산된 제품의 주요 납품처는 스마트폰 완성품 업체에 직접 납품이 되는 것은 아니며 이들에게 중간에 공급하는 업체에게 납품하게 된다.
스마트폰 배터리 사업을 진행하게 된 이유는 회사 차원에서도 수익성이 워낙 좋아서 신규로 설비를 투자하게 된 것이다.

▷현주가 올예상실적대비 1/4수준-1만원대 이상은 돼야!

   올2분기만에 작년1년매출초과달성, 작년1년영업이익을 무려 500%이상달성예상!

제이엠티는 올해 1분기에 매출액 455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87.16%, 676.96% 증가한 수치다.
제이엠티는 지난2011년 개별회계기준  970억원매출과 영업이익26억 순이익19억원을 달성했으며

연결(IFRS)회계기준으로는 -9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었다.

하지만 올해는 매출 2000억,영업이익 200억, 순이익 180억이상의 실적을 초과달성할것으로 보인다.

 

                            2011년            2012년예상

매출액                    970억            2000억이상 (1분기 455억)

영업이익                   26억             200억이상 (1분기  75억)

순이익                      19억             180억이상 (1분기  56억)

 

이회사의 상장주식수는 1600여만주로 대주주지분이 66%에 달해 유통물량은 34%, 500여만주로 물량부담이 전혀없으며 현재 싯가총액이 600억원대로 올예상실적 대비 적정싯가총액이 2000억이상으로 현주가는 철저히 저평가상태이다. 현재 3900원대의 주가는 최소 10,000원이상의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는것으로 보인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